본문 바로가기
연애

여자가 관심 없는 남자에게 보내는 거절 신호 3가지(여자가 이러면 깔끔하게 포기)

by 올오브더월드 2024. 8. 11.

여자가 이럴 때는 고민도 하지 말고 깔끔하게 포기하시는 게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여자들이 관심 없는 남자에게 보내는 확실한 거절 신호 3가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금발의 단발머리 여성이 두 손을 앞으로 내밀어 거절표현을 하고 있다.

 

여자가 관심 없는 남자에게 보내는 거절 신호 3가지

1. 본인 스케줄에 맞춘 데이트

많은 분들이 착각하시는 게 하나 있는데 여자가 일단 만나 주기만 하면 그게 무조건 긍정적인 신호인 줄 알아요. 근데 요즘 여자들 중에서는 전혀 마음에도 없지만 어장 관리를 하기 위해서 남자를 옆에 두는 여자도 있고 애매한 감정을 확인하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남자를 떠보는 여자들도 있습니다.

 

근데 중요한 건 저러한 유형의 여자들 또한 어떠한 기대치도 갖지 않는 게 정신 건강에 좋다는 것입니다. 결국은 잘되지 않을게 뻔하거든요. 어차피 여러분들의 자존감만 지속적으로 낮아질 뿐입니다.

 

대표적으로 본인 스케줄에 맞춰서 데이트를 하려고 하는 여자들이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건 여러분들과 조율을 해서 데이트 날짜를 맞춘다는 게 아니라 오로지 본인이 만나고 싶거나 가능할 때 여러분들에게 일방적으로 통보한다는 겁니다.

 

일단 어장 관리하는 여자들 입장에서는 수많은 남자들을 만나야 하기 때문에 당연히 시간이 없을 수밖에 없어요. 그러니까 일단 제쳐두고 있다가 시간이 나거나 혹은 진짜 심심한 날에만 만나 주는 거죠. 하지만 대부분의 남자들은 일단 여자가 만나는 준다니까 저것만으로도 이미 쓸데없는 희망을 갖습니다.

 

근데 이러한 과정 또한 분명히 여자들의 거절 신호라는 걸 꼭 알고 계셔야 합니다. 여러분들에게 호감이 있는 여자는 절대로 자신의 스케줄을 일방적으로 맞춰 달라고 요구하지 않습니다.

 

 

2. 기본적인 표현을 하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여자들은 관심 있는 남자 앞에서 좋아한다는 표현을 직접적으로 하진 않아요. 저렇게 직접적으로 감정 표현은 최대한 회피하려고 하지만 적어도 관심이 있는 남자에게 기본적인 예의는 지키려고 노력합니다.

 

한마디로 누군가와 만났을 때 기본적으로 해야 하는 표현들이 있잖아요. 대표적으로 "고맙다" "미안하다" 이런 표현들이 있어요. 만약 밥을 사 줬으면 "맛있는 밥 사 줘서 고맙다" 혹은 그 여자가 말실수를 해서 여러분들이 기분이 상했다면 당연히 "미안하다"라는 말은 고민도 하지 않고 바로 나와야 한다는 겁니다.

 

근데 앞에 있는 여자가 저러한 기본적인 표현조차 하지를 않는다. 분명히 밥을 사 줬는데도 고맙다는 말 한마디를 하지 않고 분명히 본인이 잘못한 상황인데도 불구하고 미안하다는 말을 하지 않는다면 그건 여러분들에게 전혀 관심이 없기 때문에 기본적인 예의조차 지킬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겁니다. 물론 관심 여부를 떠나서 기본적인 개념이 없는 여자라고 판단하는 게 맞겠죠.

 

근데 또 저렇게 행동하는 여자를 보고 '원래 이 여자는 표현에 서툰가 보다' 뭐 이런 식으로 최대한 좋게만 생각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언제까지 관심 없는 여자에게 쓸데없는 의미를 부여해 가면서 아까운 시간과 돈을 버리실 건가요. 차라리 저 시간과 돈을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어 보이는 여자에게 제대로 쓰시길 바랍니다.

 

 

3. 당연하게 받아들이지 않는다

여러분들이 어떠한 배려를 해줬을 때 그것을 배려가 아니라 권리라고 생각하는 여자들은 절대로 여러분들에게 호감이 있는 여자가 아닙니다. 또한 절대 만나서도 안 되는 여자 유형이라고 보시면 돼요. 이 세상에 당연한 건 없습니다.

 

누군가가 베푸는 배려 또한 당연한 게 아니라는 거죠. 좋아하니까 베풀어주는 건데 그걸 권리라고 생각하고 이용한다? 그게 정말로 여러분들에게 관심이 있는 여자가 할 수 있는 행동일까요? 절대 그렇지가 않습니다. 분명히 어장 관리를 하고 있거나 그냥 외롭다는 감정을 달리기 위해서 여러분들을 이용하고 있는 여자일 뿐입니다.

 

그러니까 저렇게 당연하다는 듯이 여러분들 의 배려를 오로지 받기만 하는 여자는 실제로 거절하지는 않겠지만 여러분들 스스로가 그냥 거절 신호라고 판단하고 멀리 하시는 게 맞습니다. 그게 정신 건강이 좋아요.

 

검은색 긴 생머리의 여성이 나시끈으로 된 원피스를 입고 내를 삐쭉 내밀며 싫다는 표현을 하고 있다.

 

쓸데없는 희망을 갖게 만들고 그것을 이용하려고 하는 여자들이 요즘은 상당히 많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정말 누가 봐도 거절한다고 생각 드는 신호들만 캐치하는 게 중요한 것이 아니라 저렇게 돌려서 표현하는 거절 신호 또한 제대로 캐치하시는 게 요즘은 훨씬 더 중요합니다. 그래서 결론은 거절과 어장 관리는 사실상 똑같은 의미라고 보시면 되는 거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