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

상대방이 나에게 호감이 있을 때 보내는 행동 신호 3가지

by 올오브더월드 2024. 5. 12.

연애가 생각대로 잘 되지 않는 것은 상대방의 마음을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지금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 나한테 조금이라도 호감이 있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오늘은 인류학자가 인간의 보디랭귀지를 연구하다가 발견한 남녀의 러브 시그널에 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과연 인류학자가 말하는 상대방이 나에게 호감이 있을 때 보내는 행동 신호는 무엇일까요?

 

남자와 여자가 눈을 감고 생각하는데 남녀 사이로 하트가 뿜어져 나오며 서로 사랑을 생각하고 있느 모습을 나타내는 그림

상대방이 나에게 호감이 있을 때 보내는 행동 신호 3가지

1. 질문을 많이 하게 됩니다.

사람은 자신이 호감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 대해서 많은 것을 알고 싶어 합니다. 나이, 사는 곳, 하는 일 등 간단한 신상부터 시작하여 취미 활동은 무엇인지 혹은 어떤 음식을 좋아하고 싫어하는지 등 여러 사소한 부분들까지도 궁금해합니다.

 

지금 여러분이 생각하고 계시는 상대방을 떠올려 보세요. 나에게 질문을 많이 하고 있는 편인가요? 그리고 소소한 질문들 가운데 결정적으로 호감 표시가 분명히 드러나는 질문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스타일의 이성을 좋아하는지, 어떤 이성에게 매력을 느끼는지 물어본다면 이건 상대방이 여러분께 호감을 가지고 있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사소한 질문들도 많이 하는데 연애 가치관이나 연애와 관련된 주제의 질문들을 한다면 이미 상대방은 여러분에게 호감이 분명히 있는 겁니다.

 

2. 1대 1 만남에 대한 거부감이 없습니다.

보통 사람은 자신이 호감을 가지고 있는 상대가 있으면 그 사람과 단둘이 있는 시간을 많이 보내고 싶어 합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이 동석하지 않은 채 단둘이 만나는 것에 대해 거부감을 가지지 않습니다. 이것은 어쩌면 호감 신호 중 가장 강력한 것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업무적인 목적이 아닌 이상 호감이 없는 상대와 1대 1로 만나는 경우는 흔하지 않습니다. 그럼 이런 질문을 하실지도 모르겠네요. "업무적인 관계로 1대 1로 만나는지, 나에게 호감이 있어서 1대 1로 만나는지 어떻게 아나요?"

 

업무적인 관계에서의 만남일 때는 장소와 시간이 매우 제한적입니다. 하지만 호감이 있는 이성과 만나는 장소와 시간은 제한이 없죠. 공원 산책, 1대 1 술자리, 늦은 밤까지 이어지는 대화 등 이런 것들은 업무적인 관계일 때는 거의 하지 않는 행동입니다.

 

만일 장소와 시간만 보고 구별하기 어려우시다면 횟수를 생각해 보세요. 상대가 1대 1 만남을 지속적으로 주선한다면 이미 상대방은 당신에게 호감이 있는 겁니다. 만약 호감이 없을 경우에는 여러분이 1대 1 만남을 제안했을 때 거부를 하거나 사적인 대화의 연락을 하지 않을 겁니다.

 

그러므로 상대방이 1대 1로 만나는 것에 대해서 거부감이 없고 오히려 상대 쪽에서 먼저 만날 것을 제안한다면 호감신호 99.9%라 확신하셔도 됩니다.

 

3. 좋아하는 이성의 행동을 무의식 중 따라 하게 됩니다.

오래된 연인이나 부부들이 서로 모습이 닮는다는 것은 대부분 잘 알고 있을 겁니다. 서로 좋아하는 남녀는 서로의 행동을 모방하게 됩니다. 이것을 심리학적으로 말씀드리면 '동일 행동' 혹은 카멜레온 효과, 동시성, 거울모방, 자세모방 등 다양한 명칭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이 현상은 서로 좋아하는 사람들이 상대의 행동을 무의식 중에 흉내 내고 따라 하는 일종의 동조 현상을 나타냅니다. 만일 여러분이 평소에 관심에 두고 있는 이성의 마음을 알고 싶다면 그 이성 앞에 가서 여러 행동들을 바꿔보며 그 이성의 행동을 유심히 관찰해 보세요.

 

예를 들어 주먹으로 턱을 괸 후 다른 자세로 바꿔 보거나 탁자의 비스듬히 기대어 앉아 보거나 당신이 특정 행동을 보인 후 5초에서 10초 후 그 이성도 당신과 같은 동작과 행동을 보인다면 이것은 단순히 우연의 일치가 아니라 긍정적 애정 신호로 해석하셔도 좋습니다.

 

참고로 이 기술을 당신이 관심 있는 이성을 당신의 연인으로 만들고자 할 때 유력하게 사용되기도 합니다. 평소에 그 이성의 행동과 몸짓, 자세를 흉내 내고 따라 해 보세요. 신경과학자 폴 매클린의 연구에 의하면 자세, 행동, 옷차림 등 좋아하는 상대의 행위를 모방하면 실제로 그 사람의 상호작용과 호감도가 증가된다고 합니다.

 

남자와 여자가 식당 테이블에 마주앉아 샴페인 잔을 잡고 웃고 있다.

 

또한 나와 대화를 할 때 눈을 잘 마주치고 얘기를 한다거나 상대방 몸이 내 쪽으로 쏠려 있다면 이것 또한 이 사람이 나에게 호감이 있다는 명분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사람은 호감이 생기면 그 사람과 있을 때 최대한 집중하려고 하기에 자연스레 몸이 상대방에게 기울이게 된다거나 눈을 잘 마주치기 때문에 이 점이 보이신다면 긍정적으로 생각하셔도 좋습니다. 

댓글